본문 바로가기
따끈한 경제 찐빵

아마존 전망과 경영진 주요사업 정보

by 빵머니 2023. 4. 5.

쇼핑-카트-그림과-아마존의-전망-경영진과-주요사업-글씨가-적혀-있는-섬네일
아마존의 전망

아마존은 1994년 온라인 서점으로 시작한 이래 기하급수적으로 성장한 다국적 기술 회사입니다. 또한, 아마존은 수년간 전자 상거래, 클라우드 컴퓨팅, 디지털 스트리밍, 인공 지능 등을 포함한 광범위한 제품 및 서비스를 포함하도록 제품 및 서비스를 다양화했습니다. 따라서, 시가총액이 1조 8천억 달러가 넘는 아마존은 현재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기업 중 하나입니다.

 

 

 

 

 

1. 아마존 전망

 

아마존의 핵심 강점 중 하나는 거대한 규모와 범위입니다. 전 세계 수십 개 국가에서 운영되고 창고, 물류 센터 및 배달 기사의 방대한 네트워크로 인해 아마존은 전자 상거래 공간에서 지배적인 세력이 되었습니다. 자체 제품과 타사 판매자의 제품을 모두 포함하는 전자 상거래 플랫폼은 회사의 주요 수익원입니다.

 

전자 상거래 외에도, 아마존은 클라우드 컴퓨팅을 포함한 다른 분야에도 상당한 투자를 했습니다. 아마존의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인 AWS(Amazon Web Services)는 클라우드 서비스의 선도적인 공급자가 되었으며 회사의 주요 수익원입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아마존은 인공지능과 기계 학습에도 많은 투자를 했고, 이는 음성 인식과 이미지 인식과 같은 분야에서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아마존이 크게 약진하고 있는 또 다른 분야는 디지털 스트리밍입니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서비스는 넷플릭스를 비롯한 스트리밍 플랫폼과 직접 경쟁하고 있으며, 경쟁사와의 차별화를 위해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에도 많은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많은 장점에도 불구하고, 아마존은 또한 몇 가지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가장 큰 문제 중 하나는 규제 조사인데, 여러 분야에서 회사의 우위가 독점 금지 위반에 대한 우려를 불러일으켰기 때문입니다. 또한, 아마존은 일부 직원들과 노동 옹호자들이 회사의 노동 조건과 임금이 부적절하다고 주장하는 등 노동 관행에 대한 비판에 직면했습니다.

 

미래를 내다보면, 아마존이 새로운 기술에 계속 투자하고 새로운 영역으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기 때문에 아마존의 전망은 여전히 강합니다. 하지만 이 회사가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이고 가치 있는 회사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기를 원한다면 규제 문제를 해결하고 노동 관행에 대한 우려를 해결해야 할 것입니다.

 

 

 

 

2. 아마존 회사의 경영진

 

아마존은 전자 상거래, 클라우드 컴퓨팅, 디지털 스트리밍 및 인공지능을 전문으로 하는 다국적 기술 회사입니다. 이 회사는 1994년 Jeff Bezos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현재 매출, 시가총액 및 직원 수 측면에서 세계에서 가장 큰 회사 중 하나입니다. Amazon의 관리 구조는 혁신, 고객 집중 및 장기적인 성장을 촉진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아마존 경영의 특징 중 하나는 리더십 원칙입니다.

 

이것들은 회사의 의사 결정과 행동을 안내하는 14가지 원칙들의 집합입니다. 이러한 원칙들 중 일부는 고객 집착, 소유권, 행동에 대한 편견, 검소함, 배우고 호기심을 포함합니다. 이러한 원칙은 채용 과정에서 지원자를 평가하고, 직원 성과를 평가하며, 조직의 모든 수준에서 의사 결정을 안내하는 데 사용됩니다.

아마존의 조직 구조는 최고경영자인 제프 베이조스가 최고경영자(CEO)를 정점으로 계층적 모델을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수많은 사업부와 자회사로 나뉘어 있으며, 각각의 리더십 팀이 있습니다. 가장 크고 가장 잘 알려진 사업 단위는 아마존 소매, 아마존 웹 서비스(AWS), 그리고 아마존 스튜디오입니다.

 

 

 

 

아마존의 경영 관행은 특히 노동자들에 대한 대우와 관련하여 정밀 조사와 논란의 대상이 되어 왔습니다. 이 회사는 직원들이 정상 근무 시간 외에 장시간 근무하고 이메일과 메시지에 응답할 것으로 예상되는 등 과로와 소진 문화를 조장했다는 비난을 받아왔습니다. 게다가, 일부 근로자들은 아마존의 공격적인 성과 측정 기준을 비판했는데, 이는 스트레스가 많은 작업 환경을 만들고 목표를 달성하지 못한 것에 대한 해고로 이어질 수 있다고 말합니다.

 

아마존은 노동쟁의 처리와 창고 노동자 처우에 대해서도 비판에 직면했습니다. 일부 노동자들은 회사가 노조를 파괴하고 조직권을 방해하고 있다고 비난했습니다. 이에 대해 아마존은 경쟁력 있는 임금과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근로자들이 이를 선택할 경우 목소리를 내고 조직할 권리가 있다고 주장해 왔습니다.

 

이러한 논란에도 불구하고, 아마존은 사업을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확장해 왔습니다. 회사의 경영 관행은 혁신, 속도 및 고객 집중력을 촉진하는 데 기여한 것으로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Amazon은 방대한 규모와 기술적 전문 지식을 활용하여 Amazon Echo, Kindle 및 Alexa와 같은 새로운 제품 및 서비스를 개발하고 소매 및 클라우드 컴퓨팅과 같은 전통적인 산업을 중단시킬 수 있었습니다.

 


 

 


3. 아마존의 주요 사업

 

아마존의 주요 사업은 인터넷을 통해 고객에게 상품과 서비스를 판매하는 전자 상거래입니다. 이 회사는 1995년에 온라인 서점으로 시작했고 그 이후 전자제품, 의류, 가정과 정원, 식료품 등을 포함한 광범위한 제품 범주로 확장되었습니다. 오늘날, 아마존은 전 세계적으로 2억 명 이상의 고객을 보유한 세계에서 가장 큰 소매업체 중 하나입니다.

 

아마존 전자상거래 사업의 주요 장점 중 하나는 방대한 제품 선택권입니다.

아마존 웹사이트는 아마존 소유의 제품과 타사 제품을 포함하여 수천 개의 판매자로부터 수백만 개의 제품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고객은 가격을 쉽게 비교하고 원하는 제품을 찾을 수 있으며, 종종 전통적인 소매점에서 찾을 수 있는 것보다 더 저렴한 비용으로 찾을 수 있습니다.

 

아마존 전자상거래 사업의 또 다른 장점은 고객 중심적인 접근법입니다.

이 회사는 빠르고 안정적인 배송으로 유명하며, 당일 또는 다음날 배송이 가능한 제품이 많습니다. 아마존은 또한 2일 무료 배송, 스트리밍 비디오 및 음악 액세스 및 기타 혜택을 포함하는 프라임 멤버십 프로그램과 같은 고객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전자 상거래 외에도, 아마존은 클라우드 컴퓨팅과 디지털 미디어를 포함한 다른 사업 영역으로도 확장되었습니다. AWS(Amazon Web Services)는 확장 가능하고 비용 효율적인 컴퓨팅 리소스에 액세스 할 수 있는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입니다. AWS는 2020년 450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창출하며 Amazon 비즈니스의 주요 부분이 되었습니다.

 

아마존의 디지털 미디어 사업에는 스트리밍 비디오 및 음악 서비스와 킨들 전자책 리더 및 책 출판 사업부가 포함됩니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는 넷플릭스, 훌루와 같은 다른 스트리밍 비디오 서비스와 경쟁하고, 아마존 뮤직은 스포티파이, 애플 뮤직과 같은 서비스와 경쟁합니다.

아마존은 인공지능(AI)과 머신러닝에도 상당한 투자를 했습니다. 이러한 기술은 Amazon Echo 및 Alexa와 같은 음성 제어 장치를 포함한 다양한 제품 및 서비스에 사용됩니다. 따라서, 아마존은 아마존 레코그니션 안면 인식 소프트웨어와 같은 기업용 AI 기반 도구를 개발했습니다.

 


 

 

 

따라서, 전반적으로 아마존의 주요 사업은 전자상거래이지만 클라우드 컴퓨팅, 디지털 미디어 등 다른 사업 영역으로도 확장했습니다. 그러므로, 혁신, 고객 중심 및 장기적인 성장에 초점을 맞춘 아마존은 세계에서 가장 크고 성공적인 기업 중 하나가 되도록 도왔습니다.

댓글